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다큐 시선 ::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5:38

    >


    년 스토리라서 송년회, 회식 등 술 모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한잔이면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시작되는 소음주 운전. 최근 윤창호 씨의 사고가 알려지면서 지상에서의 소음주 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EBS 다큐멘터리 시선에서는 소음 주운전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나쁘지 않았다.


    >


    이정도는 불어도 걸리지 않아~ 두잔 정도는 괜찮겠지~ 이런 식으로 권하는 사회, 즉 음주운전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었다.


    >


    >


    윤창호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소리주 단속의 처벌 기준과 수위가 높아졌다. 하지만 여전히 절반의 지위라는 평가가 본인의 귀추였다. 경찰이 실제 음주운전 단속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


    >


    >


    >


    혈중 알코올 농도 0.05%이하인 경우는 훈방 조치로 끝난다고 합니다. 0.05%가 넘어갈 경우 면허 정지나 취소, 벌금을 내야 한다 귀추.


    >


    >


    이외에도 혈중 알코올 농도 0.114%로 면허 취소, sound 주운 전 3번째 적발로 면허 취소 2년의 결과를 받으시는 분들도 있었다. sound 주운 전에는 나이에 다치는 것보다 제2, 제3의 피해자가 발발하게 된다.


    >


    2일 단속 촬영 동안 총 하루 이름이 스스로 적발했다고 합니다.


    >


    특히 소음주의 수치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술을 조금 마신다고 해서, 소음 음주운전 단속에 걸리지 않는다고 해도, 절대 안전하지 않을 것!


    >


    소음 융단의 중 한회 적발까지 평균 25회의 소음 주운 전 경험이 있다고 한다.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안이한 의견으로 소음 술 운전의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 아닌가.


    >


    20일 7년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소리 주운 전, 재범률이 마약 사범의 재범률보다 높은 것으로 그와잉타 나왔다고 한다.


    >


    실제로 음주운전 문재 피해자의 이야기도 지나쳤다. 평소와 다름없던 새벽에 만취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가 박노홍 씨와 동료를 덮쳤다. 이사 때문에 두 다리를 자르는 수술을 받게 됐다고 한다. 피해자와 유족에게 음주운전은 무차별 살인과 다름없었다


    >


    하지만 양형자료를 대신 준비해 준다는 행정사무소부터 sound의 음주운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까지 있다고 합니다. 아이 부분은 거짓 없이 충격적이었다. sound의 메인 드라이버는 "미스"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데, 과연 실수를 할까? 만약 내 가족의 말이 된다면 어떨까?


    >


    음치 운전의 굴레에서 친국어가 될 수 있을까.보통 소리 운전자들은 자기 주관이 강하고 고집스럽고 소리 운전을 정당화하고 합리화하려는 심정이 강하다는 것. 제정신으로 만나면 괜찮지만, 정신을 차려보니 핸들을 잡고 있었다는 이 분. 술도 문제지만 본인의 의지도 중요한 문제가 아닌가 싶다.소리 줍기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는 걸 느끼게 해준 EBS 다큐멘터리 소리 줍기 운전, 나는 문제없다 편. 모드에 경각심을 갖고 소리 줍기 운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